장래 희망은 자택 경비원

노턴 안티 바이러스 예외 처리하기 본문

잡담

노턴 안티 바이러스 예외 처리하기

김치맛보드카 2022. 11. 29. 19:19

필자의 경우 PC용 백신 프로그램으로 작년 이맘때쯤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같이 설치되어 온 노턴 안티 바이러스를 기간 연장하여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기본 제공된 체험 기간동안 사용해보니 나름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성능 자체도 좋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360같은 자잘한 거 없이 딱 이거랑 앱체크 조합으로 쓰고 있음.

사실 불법 다운로드를 최대한 지양하고 게임은 스팀이나 정품 ESD 사이트만 쓰고 있기에 윈도우 디펜더로도 충분할 것 같기는 하지만, 이왕 비싼 거 샀으니 조금쯤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는 생각에서다.

그러던 와중 혈압을 오르게 하는 일이 있었으니... 아까 전 투컨트롤을 새로 다운받아 압축을 푼 직후였다.

바로 위의 스샷처럼 자동으로 관련 파일을 위협 요소로 판단하여 삭제해버렸다는 알림이 떴음.

한두개도 아니고 몇 분 동안 무슨 파일을 제거했는지 저런 식으로다가 일일이 다 띄워주더라.

뭐, 길게 말해봤자 시간만 잡아먹으니 본론으로 들어가겠음.

 

우선은 노턴 안티 바이러스를 실행하여 '장치 보안' 항목의 '열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새로 팝업되는데, 여기에서 다시 '설정'을 클릭해준다.

 

'바이러스 차단' 클릭.

 

'검사에서 제외할 항목'과 '자동 보호, 스크립트 제어, 행동 보호 및 다운로드 인텔리전스 탐지에서 제외할 항목' 이 두 가지 항목 옆의 '구성 [+]'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하여 하나씩 설정해준다.

필요에 따라 둘 중 하나만 해도 되겠으나 나 같은 경우에는 그냥 둘 다 설정했다.

 

'폴더 추가'나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나 파일의 경로를 지정한다.

'하위 폴더 포함'의 체크 상태는 그대로 내버려두는 게 나을 듯.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하고 '확인'을 클릭한 뒤 빠져나오면 된다.

 

Norton 자동 보호, 스크립트 제어, 행동 보호 및 다운로드 인텔리전스 검사에서 파일 및 폴더 제외

Norton 자동 보호, 스크립트 제어, 행동 보호 및 다운로드 인텔리전스 검사에서 파일 및 폴더 제외 특정 프로그램을 자동 보호 및 행동 보호 검사에서 제외하도록 Norton 제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support.norton.com

노턴 사후지원 페이지에도 나와 있는 내용이지만 글로만 설명해놔서 헷갈리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다. 

 

그대로 투컨 켜서 메구루 루트 마저 진행하는 걸로.

작년 10월엔가 잡았었는데 이걸 아직도 하고 있는 나도 참 대단한 듯.

구버전에서 자꾸 렉 걸리고 끊기길래 새 버전(이라고는 해도 8월자 거지만.) 받았다가 간만에 삽질 좀 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