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 희망은 자택 경비원

도나도나 해 봤음 본문

게임/DLSite

도나도나 해 봤음

김치맛보드카 2022. 6. 29. 16:02

평가도 좋고, 작화도 마음에 들어서(마침 한글 패치도 있고.) 며칠 전부터 구매할까 고민하던 게임이다.

다만 가격이 좀 세다는 게 문제였는데, 때마침 18% 할인 쿠폰을 받아서 사용 기한 직전에 냉큼 사버렸다.

그래봤자 최신 풀프라이스 스팀 게임과 별 차이가 없지만, 당초에 이쪽 게임들 가격이 비싼 걸 어쩌겠나.

 

초반부터 이래저래 엄청난 임팩트를 주는 포르노.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당연히 그 이름값을 한다.

수위 높은 드립이나 장난도 아무렇지 않게 저지르니 오히려 주변 인물들이 휘둘리는 느낌.

 

중간중간 아지트에서 동료와 교류할 수 있다.

그나저나 저 SD 그림체가 상당히 익숙한데 아니나다를까, 픽시브 팔로우까지 해 놓은 かにかま 작가님이었다.

아무튼, 이에 따라 호감도를 높일 수 있고(아이템을 사용해 큰 폭으로 올리는 것도 가능.), 특정 수치 이상 올라가게 되면...

 

당연히 H씬으로 귀결되는 호감도 이벤트가 발생한다.

볼티지 스킬을 얻기는 했는데, 실제로 사용하는 일은 잘 없기도 하고, 포르노의 전투력은 그다지 써먹을 여지가 많지 않은 스킬들이라 좀 난감하다.

적 HP를 깎아야 하는데, 얘 스킬은 디버프 특화인지 그 폭이 너무 작다는 게 문제임.

 

진짜로 빠꾸없다...

 

전투는 맵(이라고는 해도 사실상 지하철 노선도식으로 장소만 옮기는 정도.)을 따라 이동하며 턴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사거리와 소비되는 MP에 따라 다양한 공격을 날릴 수 있다.

일단은 사실상 공권력에 도전하는 것이니만큼, 적도 무장 경비원이나 드론이 대다수.

 

공격 모션에도 나름 신경을 쓴 것 같다.

초반이라 그런 지, 꽤 강력해보이는 공격도 실제 들어가는 데미지는 그렇게 크지 않은 경우가 있다.

적도 공격해오기 때문에 우선은 단타에 못 처치했다면, 그 한 놈만 집중적으로 패는 것을 추천한다.

 

조금 더 진행하면 '인재'와 총기로 무장한 병력이 등장한다(오함마를 든 몸빵 좋은 떡대도 있더라.).

고무탄이라고는 해도 야경봉이나 드론의 마취 바늘에 비하면 상당히 아프다.

인재는 말 그대로 납치해서 써먹을 수 있는 인원으로, 일정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평범한 여학생인만큼 당연히 공격같은 건 안 하므로, 우선은 경비 병력부터 처치하는 게 이득이다. 

 

획득한 인재는 나중에 아지트로 데려가 연수시켜서 돈벌이에 써먹을 수 있다.

게임이 게임인만큼, 어떤 돈벌이인지는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루우리니, 히토카리니 처음 들어보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실상은 그저 매춘과 납치를 에둘러 표현했을 뿐.

당연히 악덕 기업에 대항한다는 명분도 실제로는 무전 취식이라던가, 그저 깽판을 치는 수준이다.

뭐, 야겜 주인공 세력인만큼 사전적인 의미의 정의같은 걸 따진다면 그것도 웃기지만. 

 

일단 여캐라면 조연, 주연 가리지 않고 나름대로 주인공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고, 그걸 표현할 때가 많다.

정작 본인은 시큰둥하다는 게 아이러니지만, 결국에는 H씬으로 넘어가는 게 당연한 수순. 

 

본작 관련 이미지나 당장 오프닝 영상에도 다양한 여캐들이 등장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얘가 제일 마음에 들었음.

왜색풍이 짙은 캐릭이라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테지만... 애초에 이런 게임까지 하는 반일 씹덕은 거의 없을 것 같기도 하고, 나 같은 경우 딱히 거부감이 없기보단 오히려 작화와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좋아하는 편이라.

그 다음으로는 저격총을 들고 나오는 앨리스인데, 둘 다 좀 더 진행을 해야 등장하는 것 같다.

 

제작사가 이쪽 바닥에서 유명한 앨리스소프트라지만, 사실 이 회사 게임은 본작이 처음이다.

해 본 에로게라고 해 봐야 스팀에서 쯔꾸르로 만든 저가형 야겜 몇 개랑 네코파라, 사노바 위치 정도고.

그런 경험에 비추어보자면, 확실히 비싼 값은 하는 것 같다.

전체적으로 페르소나(실제로 해 보진 않았다. 판타지류 게임은 그다지 취향이 아니라서.) 느낌인 것도 좀 독특하고.

 

한글 패치는 이쪽.

 

도나도나 손번역 한패 중간배포 (4차 수정) - 심야식당 채널

거두절미하고 검수용으로 빌드한 한패를 배포합니다.사용법 11.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한글패치 파일을 덮어씁니다.2. dohnadohna.exe 파일을 로케일 에뮬레이터를 사용해 실행합니다.사용법 21. 게

arca.live

어차피 이런 게임을 할 정도로 중증 씹덕(물론 여기에는 나 자신도 포함된다.)이라면 이미 다 알고 있을 것이므로, 링크 사용법은 굳이 적지 않겠음.

문제 시 삭제함.

 

 

'게임 > DLS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마인 유키카제를 해보았다  (0) 2022.09.03
도나도나 - 하루우리에서 가장 주의할 점  (0) 2022.06.30
Comments